카테고리 없음

프레이저섬-쿨딩고(2010년 요금)

호주돌기 2010. 4. 18. 23:58

지난 한해 한국배낭족 방문 비율이 가장 급상승한 관광지중 하나가 프레이저섬입니다.

 

한때 더 이상 관광객을 받지 않는다는 소문과 젯스타가 더 이상 취항을 하지 않는 관계로 조금 숫자가 줄었다는 느낌은 받았지만, 금방 다시 정상 숫자로 회복이 된 저력이 있는 관광지입니다.

 

물론 한국에서 짧은 일정으로 호주를 방문하여 여행하기엔 그렇게 적합한 곳은 아닙니다.

워낙 지리적으로 입지조건이 좋지않다보니 호주에서 장기간 머무는 워홀, 유학생 그리고 여행객들에게 인기 있는 명소입니다.

 

게다가 4월1일자부터 요금이 변동이 되었기에 다시 이곳 소식을 올립니다.

 

-교통-

항공: 프레이저섬이 있는 하비베이에도 공항이 있다. 현지 이 공항에 취항하는 국내선 항공사는 버진블루 항공사

http://www.virginblue.com.au/

 

**호주 국내 항공요금은 특별히 정해진 요금이 있지 않으며, 시즌에 따라 구매 시기에 따라 요금이 천차만별입니다.

그래도 평균요금이란것은 있음. 예로 시드니- 하비베이 편도 요금이 $109.00 운이 좋으면 $79.00 성수기는 $209.00 까지 올라갑니다.

그래서 멜번이나 시드니에서 여행시는 당연히 항공이 좋습니다. 소요시간은 약 2시간.

 

버스: 그레이 하운드가 호주의 대표적인 고속버스인데, 브리스베인이라면 당연 이 고속버스를 이용하겠지만(5시간 소요)

다른 도시(멜번, 시드니..)에서 여행을 한다면 소요시간이 너무 많고(20시간이상) 버스에서 체력이 이미 소진되어 투어시 아주 힘들겁니다. ㅎㅎㅎ 그렇다고 버스요금이 저렴한것도 아닙니다. 예로 시드니에서-하비베이까지 버스요금이 $100.00 넘습니다.

 

-투어-

프레이저섬 투어는 3곳에서 출발합니다.

하비베이, 레인보우 비치(누사 북쪽지역) 그리고 브리스베인입니다.

아마도 전체 투어중 80%가 하비베이에서 출발할 겁니다. 이동 소요시간이 가장 적기에.

그리고 투어는 1일 투어, 2일 투어, 3일투어로 나뉩니다.

그러나 한국인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일정은 1박2일. 그러나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2박3일도 추천합니다.

투어 형태는 셀프 드라이빙 투어와 가이드 투어로 나뉩니다.

셀프 드라이빙투어는 말그대로 직접 운전을 하면서 투어하는것인데, 하비베이에 있는 수많은 백팩에서 인원을 모집하여 10명 팀을 조성하고 그 팀에 돈을 받고 차량과 투어에 필요한 모든 도구를 빌려준뒤, 교육후 투어하는 형태인데,

최근 한국인을 비롯해서 여러 배낭족들이 사고로 인해 목숨을 잃다보니 여행사에게 추천하지 않은 상품입니다.

한국인들도 많은 목숨을 잃다보니 호주 현지 관광청에서 곧 이 상품에 대해 추가 지시가 있을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실제 가이드 투어와 요금을 비교하면 그렇게 많이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안전하고 투어 내용면에서 훨씬 깊게 많이 볼 수가 있습니다.

 

 

이런 위의 여러 참조 사항을 검토할때 가장 많이 참여하는 투어회사의 상품은

쿨딩고(cooldingo fraser island tour)입니다.

하비베이에서 1박2일과 2박3일 상품이 매일마다 출발하며,

금액은 2일상품:$317.00 (전일정 식사 1회조식, 2회중식, 2회석식과 4인실 숙소, 환경세 포함)

호주돌기 회원에겐 $285.00 (5월까지 예약시)

만약 2인실을 원할경우는 $370.00 -->회원할인 $333.00

 

 

 

 

**시드니에서 출발시 일정

1일 오전 항공편으로 시드니에서 하비베이이동. 도착후 공항버스편으로 하비베이 이동.

하루를 하비베이에서 머물수도 있고, 아니면 공항픽업서비스로 선착장이동후 페리편으로 프레이저섬으로 이동하여

하루 먼저 프레이저섬에서 머물어도 됨. 추가요금 $59.00( 뷔페석식과 뷔페아침식사가 포함)

 

 (호텔 부대시설 수영장)

 (숙소 부근에 있는 킹피숴베이 호텔 로비)

참고로 하비베이의 호스텔이 평균 $23~25 하며 식사 2회를 포함한 요금과 감안하면 첫날을 프레이저섬에서 보내는것이 좋을겁니다. 숙소 부근에 있는 준특급호텔 부대시설도 무료로 이용할수 있으니까요.

 

 

 

 

 

 

 

 

 

 

 

 

 

 

 

 

 

2일 투어참여

3일 투어참여후 석시를 마치고 저녁 8시 페리편으로 하비베이이동.

셔틀버스편으로 하비베이 숙소이동. 휴식.

또는 프레이저섬에서 하루를 더 머물고 다음날 아침 식사후 페리편으로 하비베이 이동한뒤 공항으로 이동하여 시드니 향발도 가능함.

4일 하비베이 또는 프레이저 섬에서 조식후 페리편으로 하비베이 이동후 공항버스편으로 공항이동. 시드니 향발.

 

 (프레이저섬 투어중 가장 하일라이트, 맥켄지 호수)

***만약 프레이저 섬투어후 브리스베인이나 골드코스트까지 연장해서 여행을 하실 예정이라면,

3일째 저녁 8시 페리편으로 하비베이 이동후 셔틀버스편으로 버스 터미널 이동후 휴식.

새벽 1시 20분 심야버스편으로 브리스베인 이동.

4일 아침 6시경에 브리스베인 도착후 시내관광후 오후 골드코스트 이동 또는 브리스베인에서 1박

 

이렇게 일정을 만들수 있습니다.

 

2박3일 프레이저섬 투어 요금

4인실 $396.00-->회원$356.00

2인실 $445.00-->회원$400.00

 

 

http://www.cooldingotour.com/